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 퀸즈 갬빗 놀랍도록 몰입되는 성공 스토리

by Hyewon Hwang 2024. 4. 30.
반응형

 

 

개요

 

1950년대 한 보육원에서 체스에 천재적인 재능을 보이는 소녀의 이야기 입니다. 고아이지만 좋은 멘토와 체스에 대한 집중력으로 세계 챔피언이 되는 고아 감동 성공 스토리입니다. 월터 테비스의 1983년 소설 <The Queen's Gamit>을 원작으로 넷플릭스에 제작해 2020년 10월 23일에 공개된 7부작 미니시리즈입니다.  퀸즈 갬빗은 체스용어 입니다. 시청등급은 청소년 관람불가이며. 스콧 프랭크가 감독을 맡고 안야 테일러조이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7부작 미니시리즈 형식입니다. 

 

 

"퀸즈 갬빗"은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시리즈로, 환상적인 스토리텔링과 매력적인 캐릭터로 관객들을 사로잡는 멋진 드라마입니다. 냉전 시대 배경을 바탕으로 한 이 시리즈는 체스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젊은 고아인 베스 하몬의 여정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남성 주도의 경쟁적인 체스 세계를 탐험하며, 베스는 중독, 상실, 자아 발견과 같은 문제에 직면합니다. 각 장면마다 매료되는 이 시리즈는 베스의 세계에 관객들을 더욱 깊이 빠져들게 만들며, 그녀의 승리를 응원하고 그녀의 고난을 공감합니다.

 

퀸즈 갬빗 베스 하먼의 일대기

퀸즈 갬빗은 어릴 적 아빠가 없었고 싱글맘에서 자라지만 엄마 마져 사망한 뒤 고아원에 보내 집니다. 60년대 고아원에서는 폭력은 없었지만 아이들에게 진정제를 투여 합니다. 성인이 되고 나서도 베스는 알콜 중독, 약 중독에 빠지기도 합니다. 고아원에서 관리인이 체스를 두고 있는 것을 보고 직접 자신에게 가르쳐 달라고 한게 체스를 배우게 된 계기였습니다. 관리인은 어린 꼬마아이의 요구에 심심풀이로 한번 알려주는데 꼬마아이는 체스 천재인듯 모든걸 흡수하고 체스에 푹 뺘집니다. 그 관리인을 통해 베스는 고등학교 체스 클럽의 담당선생님도 만나고 대학생들과도 체스를 두게 됩니다. 고아꼬마의 체스 입문기는 흥미롭습니다. 

 

시놉시스

10대 중반에 들어서 늦은 입양을 가게된 베스는 새엄마와 함께 체스 경기 여행을 함께 떠납니다. 입양당시 새아빠는 베스를 그닥 좋아하지 않았었고 얼마 안있어 집을 떠나고 새엄마를 버립니다. 새엄마의 상심을 본 베스는 새엄마에게 연민을 느낌 과 동시에 인생의 아픔도 함께 따라옵니다. 새엄마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베스는 알콜 중독에 더 빠지고 갈피를 못 잡지만 언제나 그랬듯이 체스에만 몰두 하면서 복잡한 세상사를 잊으며 체스계에서 승승장구 합니다. 그만큼 베스는 오로지 체스 연구에 몰두 하고 주변의 동료들에게 도움을 받아 체스 트레이닝도 받습니다. 체스를 통해 베스는 자산도 모으로 이른 20대에 나름 성공의 궤도에 오릅니다. 하지만 늘 따라다니는 외로움이 거슬리긴 하지만 차갑게 냉철하게 체스판에 체스를 둡니다.

 

"퀸즈 갬빗"의 가장 두드러진 측면 중 하나는 베스의 복잡한 캐릭터를 묘사하는 것입니다. 안야 테일러 조이(Anya Taylor-Joy)가 점잖게 연기하는 베스는 천재성만큼이나 취약함을 갖춘 다채로운 주인공입니다. 문제 아동에서 체스 천재로의 여정은 동시에 격렬하고 슬픈데, 그녀는 위대함을 추구하면서 내면의 악마와 싸웁니다. 테일러 조이의 세련된 연기는 캐릭터에 깊이와 진정성을 부여하여 베스의 승리를 더욱 만족스럽고, 패배를 더욱 감동적으로 만듭니다. 아마도 퀸즈 갬빗을 맡은 안야의 독특한 마스크도 한 몫합니다. 마치 인형을 닮은 듯 한 얼굴은 고아원에서는 순수 그 자체 였지만 성인이 된 뒤에는 체스의 민첩함 만큼 샤프 하고 날카롭지만 세련된 이목구비로 드라마에 더 몰입되게 합니다. 

매혹적인 캐릭터 외에도 "퀸즈 갬빗"은 화려한 시네마토그래피와 시대적으로 정확한 프로덕션 디자인으로 시각적으로 눈길을 끕니다.

매끄러운 중세 모던 인테리어부터 화려한 체스 대회까지, 모든 장면은 이야기의 세계에 관객들을 몰입시키기 위해 섬세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시리즈는 체스를 묘사함으로써 게임의 지적 능력과 감정적인 강도를 함께 보여주며, 환상적인 음악과 결합되어 "퀸즈 갬빗"은 시작부터 끝까지 관객들을 마법에 걸쳐 놓을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퀸즈 갬빗"은 받은 모든 찬사를 받을만한 텔레비전 드라마의 걸작입니다. 매력적인 캐릭터, 매료되는 스토리, 화려한 시각 효과를 갖춘 이 시리즈는 질 좋은 텔레비전의 팬들에게 꼭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체스 애호가든, 단순히 잘 전해진 이야기를 감상하든, "퀸즈 갬빗"은 첫 수를 둔 순간부터 당신을 사로잡아 놓을 것입니다.' 미국과 소련과의 냉전의 시대에 체스를 통해 신경전을 벌이던 시대에 여성으로서 소련에서 세계 제1의 챔피언이 되는 일반적인 성공 스토리 보다 체스를 통한 여성의 성장 전개를 보시고 감동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