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웅진북클럽 신간 AR Words 워드패키지 우리아이 영어영재 만들기 프로젝트 재미를 놓치지 마세요!

by Hyewon Hwang 2024. 6. 9.
반응형

영어 영재는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

한국과 같은 EFL(English as a Foreign Language)환경에서 아이에게 말하기. 듣기. 쓰기. 리스닝 까지 고루 발전시켜주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요즘같이 영어공부하기에 좋은 시스템과 미디어가 넘쳐나는 환경에서 수능영어 1등급만이 아닌 진정한 의사소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요즘 우리 주변에 아이들은 월 수백 써서 영어유치원 보내고 대형 학원을 다니며 영어의 학습을 이어 나가지만 대성공 이룬 케이스는 100에 한 둘이고 그 외 99의 학부모들은 영어를 접고 조용히 지난 날의 과오들을 뒤로 하며 후회하고 있지요.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다들 예상하는 그런 류 맞지요) 영어를 일찍이 학습의 구렁텅이로 몰아넣는
영어유아학원 일명 영어유치원이라고 하죠.그곳에서 6세 아이는하루에 워크지 7권딸린 학습지7권을 하며 학습하며 놀이로 둔갑한 영단어 외우기를 하죠.한국어로 말했다고 공들여 모은 포인트 삭감에 좌절하는 아이의 감정을 들여다봐줄 선생님 하나 없고 엄마에게 얘길해도 왜 영어로 말안했나며 그건 너의 잘못이라며 인생 60개월도 되지않은 아이가 그걸 감내하며 영어학습을 위해 꾸역 꾸역 다니고 있지요. (물론 재밌게 다니는 아이도 있어요😊)

초등은 어떤가요? 학습 테스트 학습 테스트의 반복에 전혀 영어에 대한 흥미는 없고 영어영상 자막없이는 볼수 없는 아이가 되죠. 영어를 시작한지 꽤 됐는데 영상을 못 본다.
영어영재들은 영어에 대한 흥미가 있습니다.
즉,재미. 재미가 있어야 영어를 공부하게 되고 자발적으로 하게 됩니다.
즐겁게 영어를 배우고 재미가 있어야 쉽게 다가갑니다. 이것을 반대로 해봐도 좋죠. 영어가 쉽다, 쉬우니 재밌다! 재밌으니 계속 영어를 하게된다.

영어는 학습자가 언어로써의 받아들이는 감정의 영향을 많이 받는 영역입니다. 학습으로써가 아니 습득으로 진행이 되어야 흡수가 촤라락 체화 되는것처럼요.

가령 아이가 미국 보이밴드에 빠져 그 가수에대해서 모든걸 알고 싶어 덕질을 시작했는데 그 모든 정보가 영어 였다면? 더 몰입해서 영어를 체득하겠지요? (🇺🇸 영어 재미 덕질 열정 환상의 꼴라보)

  • 그래서 우리의 영어환경이 재미가 있는지 아이는 영어에 대해 어떤 생각을 하고있는지를 지금 확인해 봐야 합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인터렉티브 북으로 영국 등 글로벌 각지에서 최우수 기업제품으로 선정된 웅진북클럽의 AR리딩기술을 접목한 6월 신간입니다.


AR English Role-play Words
책을 펼치는 순간 세계각지에 퍼져있는 키자니아처럼 우리집이 홈키자니아가 됩니다.
부담없이 재미있게
오늘 무슨 직업체험 해볼까?라고 얘기해보세요.

아이에게 매주 한권씩 읽히고 체험시키기 위해선 부모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만약 아이가 매일 영어노출을 해주고 싶다면 가족간의 대화에서 단10분이라도 함께 시간을 정해서 습간을 갖도록해주세요.

예)
식사시간 뒤 10분간 웅진북클럽 투데이한권읽기
식사시간 뒤 20분 AR words하기

부모님은 책만 사주면 되겠지가 아닙니다.

함께 해주셔야 아이가 늘 합니다.
습관이 되도록 완독의 기쁨을 함께 하며 성장하는 그 순간을 함께 해주세요.
(우리아이도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그것을. . .)
구성품

48권 구성으로
주1회 한권에서16개의 직업에서 실사용하는 단어를 익힐수있어요.
48권 완독시 콩글리시아닌 768개의 어휘 습득 가능해요.

옛적에 학습하던 깜지로 영단어 외우던 그 방법 그대로면 우리아이는 스피킹이 가능할까요?
AR로 재미있게 어휘익혀야 우리(영어공부열심히해도말못,못듣고,쓰지도못해요 😅) 꼴 나지 않아요.
AR을 통한 학습효과는 의심 가는것은 당연합니다.우리가 해보지 않았던 그것이기에 그렇지요.

23년5월 부터 1년동안 연구했습니다.
미국 컬럼비아대학교 Teachers College 교수,연구진 3명과 진행해보니
어휘에 대한 몰입도가 23.8배 증가 했어요.
우리가 좋아하는 미국영어!
만약 내일 제가 미국여행을 간다면? 전 우리아이에게 실생활 영단어 함께 얘기하며 프리토킹 연습을 시킬거 같아요. 다들 그러시죠?
CCSS 는 미국 공통 교육과정의
영어 커리큘럼으로 어휘를 배우며 미국의 사회와 문화를 함께 이해 할 수 있어요.
영어의 성공은 꾸준히 재미있게 끝까지 해내는 것
공감하신다면?
문의는 댓글로해주세요.


#웅진스마트올 #arword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