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다큐리뷰 악마를 위한 춤: 틱톡 사이비 교단 7M

by Hyewon Hwang 2024. 6. 3.
반응형

 

 

 

2024년 에피소드 3개 악마를 위한 춤: 틱톡 사이비 교단 7M

장르: 다큐멘터리, 미국 TV프로그램

 

 

미시간주 멜러니와 미란다는 아주 절친한 관계의 자매지간이다 어릴 적부터 함께 춤을 추면서 선한 영향력을 주고받으며 항상 언니 미란다가 이끌어 주고 동생 멜러니는 언니를 잘 따랐다. 춤을 사랑해서 춤으로 인생을 설계하고 싶어 했다. 그렇다면? 미국에서는 LA로 가야 그 성공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었다. 

멜러니와 미란다는 댄서로서 경쟁자이기도 했고 서로 함께 하길 원했다. 주변에선 함께 나아갈 수 없고 경쟁이 치열한 댄스계에서 같이 하면 결국 사이는 나빠 질거라 했지만 둘은 틱톡과 sns 계정에 윌킹 시스터로 함께 춤을 추면서 팔로워 수를 늘려나갔다. 

 

 

 

22년 3월 라이브방송으로  

 

멜러니와 그녀의 부모는 함께 22년 3월에 인스타 라이브 방송을 했다. 이미 엄마와 멜러니의 눈에 눈물이 글썽거렸다. 

이유인즉 언니 미란다와 연락이 되지 않고 sns계정도 차단을 한채 가족과 담을 쌓았다는 것이다. 그 사이 언니 미란다는 남자와 결혼을 했고 그 자리에 가족은 참석을 할 수 조차 없었다는 것이다. 그녀에게 한 교회가 연관이 되어 있는데 댄스계에서 유명한 기획사 7M이 미란다를 세뇌시켜 가족의 품으로 들어갈 수 없게 했고 그 교단은 사이비 종교이며 미란다를 조종해 종속된 삶을 살게 하고 있다고 밝힌 것이다. 

 

인플루언서 댄서 가족이 미란다 데릭이 사이비 교단에 빠졌다고 폭로하다.

 

7M의 정체는 무엇인가??  '틱톡스타, 사이비 종교에 빠져'

 

7M 은 댄서들의 연예기회사이며 그곳의 사장은 로버트 신으로 목사이자 7M인 연예기획사 오너이다. 

교회 이름은 세키나 교회이다. 

 

댄서 연예기획사인 만큼 이 교단은 유명한 댄서들과 많이 연루되어 있다. 7M의 댄서 11명은 인스타그램과 틱톡에서 팔오워가 수백만이고 일부는 유 캔 댄스 출연자이고 재닛 잭슨, 마돈나의 투어에 참여한 댄서들이다. 

교단의 교주는 저택과 비싼 차를 몰고 다니고 교회 예배는 아주 비밀스럽다는 말이 떠돌아다녔다. 일부는 지인, 가족과도 연락을 끊는다. 

 

사이비라고 알려지자 7M은 사이비 집단임을 부인하며 단순 소속사일 뿐이라고 말하고 있다. 

 

미란다 데릭도 현 상황에 대해서 그냥 가족의 문제일 수도 있고 본인은 사이비 종교와는 아무 관련이 없다고 인스타그램에서 전했다. 

 

왜 그녀는 7M과 관련되었는가??

 

미란다는 어릴 때부터 댄서로 성공하고 싶어 고등학교를 졸업 한 뒤 댄스 극단에 입단하거나 LA에 자리를 잡고 싶어 했다. 미란다는 LA에 갔고 그곳에서 오디션을 보면서 꿈에 다가갔다. 항상 중요한 순간에는 부모님과 여동생이 있었다. 늘 엄마에게 전화하는 딸이었다. 두 자매는 함께 LA에 가서 오디션을 보고 소셜 미디어에 윌킹 자매로 포스팅하면서 유명해졌다. 매니저도 구하고 돈도 벌었다. 2019년 4월 b 대시란 유명한 댄서에게서 DM이 왔다. 그렇게 셋은 함께 했고 미란다와 b대시인 제임스는 연인 사이가 되었다. 그러다 제임스 주변의 친구들과 미란다는 함께 하게 되었다. b대시는 상당히 인기 있었고 크럼프를 조직해 춤을 췄는데 춤으로 하나님을 찬양한다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었다. 제임스는 영상을 찍는 감독과 카메라 감독 등 7M과 연관된 이 들과 일을 했다. 제임스의 영상 감독은 아이제이아였고 그의 아버지가 교회 목사이자 7M의 이끄는 자였다. 이렇게 댄서들에게 일하면서 성경공부를 권유하는 식으로 7M은 접근햤다. 그들은 성경모임을 가졌고 댄서들을 대거 성경공부 모임에 참여하도록 했다. 아이제이아는 댄서들에게 소셜 미디어로 활동할 때 영상 제작에 많은 도움을 주었고 아이제이아는 댄서들에게 교회에 같이 가자고 했다. 댄서들에겐 영상 제작을 쉽게 할 수 있으니 거절할 일도 아니었다. 7M에 많은 댄서들이 모인 이유가 이러했던 것이다. 이때 미란다도 아이제이아의 집에서 저녁을 먹고 성경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이때부터 미란다의 가족들은 이상한 것을 느꼈다. 교회인데 기획사이기도 하고 제임스의 매니저도 교회 목사의 아내란 사실이 아리송했던 것이다. 

 

미란다는 이 교회에 더 열성적이게 되었고 가족과는 서서히 연락을 끊었다. 동생인 멜린다도 교회에 같이 저녁 모임에 나갔지만 교회와는 맞지 않는다는 것을 느끼고 더 이상 교회에 나가지 않았다. 특히 교회에 나가길 강요하는 분위기에서 멜린다는 상당한 거부감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다가 로버트 신으로부터 거의 30년 전부터 한국에서 미국으로 이민온 여자들을 상대로 교회에서 강간을 했다는 증언도 나왔고

여러 여자들이 로버트 신이 예배 때 자신은 의사이며 하나님은 벗은 몸을 사랑한다는 성적 수치심을 일으키는 농락을 했다는 등의 이야기가 나왔다. 미란다의 부모는 이 교회로부터 미란다를 꺼내기 위해 이전 7M의 신도와 만나고 어떻게 미란다를 예전처럼 돌아가게 할 수 있을까? 고심했다. 현재 미란다와 가족은 언론과 매체를 이용해 7M의 사이비 성을 증명하려 하고 있고. 미란다는 여전히 그 교회와 기획사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 다큐는 현재진행형이다. 

 

 

 

 

미란다의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itsmirandaderrick/

 

 

 

넷플릭스의 시놉시스

파트 1 : 너 자신을 버리라

한 교회화 밀접하게 연관된 연예 기획사에 들어간 유명 인플루언서가 얼마 뒤 가족과 연을 끊는다. 

그 무렵, 관련 교단 지도자에 대해 학대 의혹이 제기되는데...

 

 

 

 

파트 2: 탈출

과거 로버트 신의 교회에서 당한 끔찍한 일을 회상하는 전 신도들

그들이 오랫동안 겪었다는 학대 끝에 결국 탈출 시도를 하게 된 과정을 들려준다.

 

파트 3: 뿌린 대로 거두리라 

 

전 신도들과 가족들이 힘을 합쳐 로버트와 그 측근들을 고소한다. 

그리고 이제 아픈 과거를 뒤로하고 새 출발을 하기 위해 노력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