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놀라 홈즈 1 밀리 바비 브라운을 귀엽게 볼 수 있는, 잘생긴 헨리 카빌을 볼 수 있는 영화

by Hyewon Hwang 2024. 5. 24.
반응형

 

 

에놀라 홈즈 1 편 개요

장르 : 범죄, 미스터리, 드라마, 액션, 시대극

감독 : 해리 브래드비어

각본 : 잭 손

원작 : 낸시 스프링어" 에놀라 홈즈 미스터리" 시리즈

제작사 : 워너 브라더스 

배급사 : 넷플릭스 

상영시간: 122분 

국내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만약 셜록 홈즈의 여동생이 있었다면??? 셜록의 여동생 에놀라 홈즈를 주인공으로 한 추리/모험소설 <에놀라 홈즈 시리즈>를 영상화한 영화

 

등장인물 : 밀리 바비 브라운 - 에놀라 홈즈 역 (기묘한 이야기의 일레븐으로 출연한 아역배우)

헨리 카빌 - 셜록 홈즈 역

 

줄거리

홈즈 집안에 막내로 태어난 에놀라 홈즈는 이른 나이에 아버지가 돌아가신다. 엄마와 함께 가정보육을 하면서 엄마의 홈스쿨링으로 자라게 된다. 위로는 오빠 둘이 있다. 그중 한 명이 바로 셜록 홈즈 이다. 엄마는 개혁적인 여성이었다. 여자 아이지만 당대 유행했던 운동과 지식들을 배우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에놀라의 모든 것이었던 엄마가 말도 없이 사라진다. 그제야 나타난 두 오빠 셜록 홈즈, 정치하는 마이크로프트 홈즈. 오랜만에 만난 오빠들은 다 큰 에놀라를 알아보지 못하고 누추한 행색과 장갑도 없이 마차도 없이 배웅하러 온 에놀라에게 핀잔만 늘어놓는다. 그러거나 말거나 해맑은 에놀라. 셜록은 집에 와서 여러 가지 단서로 엄마가 스스로 집을 나갔으며 당분간 돌아오지 않을 것임을 짐작한다. 큰오빠는 에놀라가 계속 거슬려 제대로 된 교육을 받으라며 다음날 기숙학교 교장을 집으로 부른다. 기숙학교 교장은 에놀라에서 몸매와 옷매무새를 보며 사사건건 지적질한다. 에놀라는 절대로 기숙학교에 가지 않을 것을 말하자 말대답했다는 이유로 대뜸 교장은 에놀라의 뺨을 후려친다. 화가 나 있는 에놀라에게 작은 오빠 셜록은 엄마의 행방을 알고 싶다면? '네가 보고 싶은 것만 찾으려 하지 말고 남아 있는 단서를 찾아보라.'며 얘기해 준다. 

 

엄마는 어디로 갔을까? 남겨놓은 단서를 찾자!!

 

그 날밤 에놀라는 엄마의 물건을 샅샅이 살펴보다가 알 수 없는 형태로 나열된 알파벳을 발견한다. 

알파벳의 조합은 

" ENOLA LOOK IN MY CHRYSANTHEMUMS "


" 에놀라, 나의 국화를 찾아봐"

 

국화의 의미가 엄마가 그린 국화그림인걸 눈치채고 액자에서 자신의 이름이 적혀있는 봉투와 함께 돈과 쪽지를 발견합니다. 

'우리의 미래는 우리엥게 달려 있어' 

 

'Our future is up to us'

 

에놀라는 남장을 하고 런던행 기차를 탄다. 마침 탄 기차에서 쫓기고 있던 잘생긴 젊은 신사를 만나게 된다.

'튜크스베리 자작' 귀족이란 말이다.  '배질웨더의 후작'인 튜크스베리를 만난 것이다. 그런데 그는 실은 누군가가 자신을 살해하려고 해서 도망치고 있었던 것. 귀족이랑 남장을 하고 함께 있으면 안되겠다 싶어 기차칸을 옮기려고 나오는데 그 사이 낯선 남자가 그 칸을 들어가고 뒤이어 튜크스베리의 비명을 듣게 된다. 에놀라 홈즈는 그런 그를 외면하지 않고 뛰어다니는 기차에서 손을 내밀어 탈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튜크스베리는 정치인이 되어 활동을 하고 혁신적인 법안을 통과시키길 원했는데 갑자기 가족이 군에 입대하라고 했단다.

본인은 군 입대가 싫어서 집을 나온 것. 다음 날 둘은 런던에 도착하고 헤어진다. 

 

런던에 도착한 에놀라는 드레스 옷으로 갈아입고 신문에 엄마만 알 수 있는 암호를 만들에 기재한다. 엄청난 기억력으로 엄마 지인의 주소를  찾아간다. 그 곳에서 발견한 사소한 것 하나까지도 과거의 기억과 연관 지어 뜻밖의 장소로 가게 된다. 바로 공장이었다. 

모든 단서를 조합해 특정 장소로 가더니 그 곳에서 폭탄을 발견한다. 여성의 참정권을 위해 시위하는 엄마의 계획을 알게 된 것이다.   그곳에서 튜크스베리를 죽이려던 사람을 만나게 되고 주짓수를 이용하고 화약을 폭발시켜 그곳을 빠져나온다. 위험에 처하게 될 걸 직감한 에놀라는 엄마 대신 먼저 튜크스베리를 찾으러 간다. 하인으로 변장한 에놀라는 튜크스베리의 집으로 들어가 살펴본다. 누군가 일부러 죽이려 했다는 걸 알게 된다. 에놀라는 그가  꽃에 관심 있다는 걸 기억해 내고 꽃집으로 가는데 그곳에서 튜크스베리를 만나게 된다. 정말 우연적으로 말이다. 서로에 대한 분위기는 로맨틱으로 변할 때쯤 누군가 에놀라의 집으로 쳐들어 온다. 큰 오빠가 보낸 사람에 의해 집으로 강제로 보내지고 기숙학교로 보내진다. 기숙학교에서 따분해할 때 에놀라에게 소포가 배달되는데 그 안에는 튜크스베리가 있었다. 둘은 함께 기숙학교를 빠져나갈 방법을 찾아낸다. 에놀라는 튜크스베리에게 집으로 가서 누가 죽이려는지 찾아내자고 한다. 적진에 들어가서 적을 찾자!!

 

 

결말 : 스포 포함 

집으로 갔는데 바로 악당이 나타나 에놀라와 튜크스베리를 죽이려 한다. 서로 실갱이 죽을 고비를 어떻게 피할 것인가?? 에놀라의 기지로 악당을 물리치고 누가 시켰는지 악당에게 물어보는데 이때 튜크스베리의 할머니가 나타나 손자인 튜크스베리에게 총을 쏜다. 할머니는 영국이 점차 진보적으로 변하는 것에 불만을 가져 튜크스베리의 아버지도 죽이고 손자도 죽이려고 했던 것이다. 튜크스베리가 죽은 줄 알고 에놀라는 우는데 총알은 갑옷에 맞아 튜크스베리는 살아나게 된다. 튜크스베리는 의회에 참석하게 되고 에놀라에게 본인의 집에 머물러 달라고 에놀라에게 요청하는데 에놀라는 거절하고 언젠가 다시 만나자고 한다. 집으로 오니 엄마가 집안에 와 있다. 엄마는 너의 미래에 지금과 같은 세상을 물려주기 싫어서 집을 나갔다고 하고 둘은 포옹한다. 에놀라는 자신만의 꿈을 향해 떠나면서 영화는 끝을 맺는다. 

 

 

여성의 참정권의 역사 : 미국 1920년 인정 영국 1928년 인정 프랑스 1944년 여성의 참정권은 이제 겨우 100년이다. 

에놀라의 어머니의 그 마음 너의 미래에 지금과 같은 세상을 물려주고 싶지 않았다! 라는 말에 눈물이 났다. 세상의 모든 위대한 어머니들에게 감사드린다. 

반응형